어려운 경기, 고금리까지 우리 자영업자와 서민들을 힘들게 하는 요소가 참 많습니다.
햇살론 15 거절된 분들을 위한 상품 <최저신용자 특례보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또한, 23년 1분기 가장 핫한 키워드 소상공인 진흥공단 전통시장자금,
정부지원으로 최대 100만원까지 지원 받을 수 있는 소액생계비대출 링크도 넣어 놨으니, 대상자 확인 꼭 해보세요!
- 전통시장자금 : 최대 3천만원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1분기 가장 핫한 정부지원 정책금입니다. 클릭하셔서 자세한 내용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소액생계비대출 : 정부지원 상품으로 최대 100만원까지 대출 받을 수 있습니다. 클릭하셔서 자세한 내용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지원대상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상품은 불법사금융 피해를 막기 위해 연체경험 등의 사유로 현재 정책서민금융상품(햇살론 15)을 지원받기 어려운 최저신용자를 집중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만들어진 상품입니다.
1) 개인신용평점 : 신용평점 하위 10% 이하
2) 소득조건 : 연소득 4천5백만 원 이하인 자
2가지 조건에 해당되어야 하며, 햇살론 15를 신청하였으나 거절당하신 경험이 있으신 분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상품내용
·대출한도 : 최대 1천만원(최초이용시 500만 원 이내에서 실행, 6개월 정상 이용 확인 후 추가 대출 1회 가능)
·대출금리 : 연15.9%(단일금리)
·대출기간 : 거치기간 1년 포함 가능, 상환기간 3년 또는 5년
·상환방법 : 원리금균동분할 상환
·우대금리 : 성실 상환 시 1년마다 금리가 인하되며, 대출기간 3년 선택 시 3.0%씩, 5년 선택 시 1.5%씩 인하됩니다.
·반복이용 :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상환 완료 후 횟수 제한 없이 또 이용 가능합니다.
필요서류
근로소득자, 사업소득자, 연금소득자에 따라 필요서류가 차이가 있습니다.
현재 3개월 이상 재직하거나 사업 영위를 증빙하는 서류 또는 1회 이상 연금 수령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준비해야 하며, 각증빙서류는 보증신청일 기준 1개월 이내에 발급된 것만 인정되는 점 반드시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근로소득자

사업소득자

연금소득자

신청방법
아래와 같은 순서로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햇살론 15를 거절받으신 분들도 신청할 수 있는 최저신용자 특례보증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최저신용자 특례보증을 통해 우리 소상공인, 자영업자 분들이 힘내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