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제가 리뷰할 영화는 관객수 13,414,009명 네이버 평점 기준 9.24점의 2015년 8월 개봉작 범죄오락액션장르 영화 <베테랑>입니다. 영화 <베테랑>을 시청하였고 줄거리와 등장인물, 감상평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리뷰에 앞서, 지극히 주관적인 관점으로 감상평을 썼으며 또한 영화 전반적 내용에 대한 스포일러가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베테랑> 줄거리
영화는 특수 강력사건 담당 광역 수사대의 이야기 입니다. 수사대 행동파 서도철(황정민 배우) 형사는 한번 꽂힌 것은 무조건 끝을 보는 스타일입니다. 20년 경력의 승부사 오팀장(오달수 배우), 위장 전문 여형사 미스봉(장윤주 배우), 육체파 왕형사(오대환 배우), 막내 윤형사(김시후 배우)까지 모두 한 팀입니다. 오랫동안 쫓던 대형 범죄를 해결한 후 숨을 돌리려는 찰나, 서도철 형사는 재벌 3세 조태오(유아인 배우)를 클럽 파티에서 만나게 됩니다. 반가운 인사도 잠시 세상 무서울 것 없는 안하무인의 조태오와 언제나 그의 곁을 지키는 오른팔 최상무(유해진 배우) 서도철 형사는 의문의 사건을 쫓던 중 그들이 사건의 배후에 있음을 직감합니다. 영화의 메인 스토리는 임금을 제대로 받지 못한 트럭기사(정웅인 배우)가 소장에게 돈을 요구하자 대기업에서 주지 않는다고 핑계를 됩니다. 이에 기사는 조태오에게 직접 찾아가 돈을 달라고 하고, 소장과 싸움에서 이기면 돈을 주겠다고 합니다. 이렇게 치열한 육탄전을 통해 돈을 받고 자존심을 짓밟힌 배기사는 다시 찾아가게 되고, 얼마뒤 크게 다쳤다는 소식을 듣게 됩니다. 이상함을 느낀 서도철 형사는 이에 조태오에 대해 조사를 시작합니다. 조태오를 건드리면 다치게 될 거라는 충고에도 불구하고 포기하지 않는 서도철의 집념에 판은 걷잡을 수 없이 커져가고 조태오는 이를 비웃기라도 하듯 유유히 포위망을 빠져나가게 됩니다. 베테랑 광역수사대와 유아독존 재벌 3세의 숨 막히는 범죄 오락액션 영화 베테랑이었습니다.
등장인물
대한민국 최고의 흥행배우 황정민이 연기하는 서도철 형사는 돈은 많이 못벌어도 경찰이 자존심을 지킨다의 표본을 보여주는 인물입니다. 집요하게 수사를 하고 끝까지 파고드는 행동파 형사입니다. 나왔다 하면 흥행 보증수표라 할 수 있을 정도로 그의 필모그래피는 화려합니다. 이번 영화에서도 실망시키지 않는 연기로 많은 팬들에게 기쁨을 선사했습니다. 이번 영화에서 빌런으로 등장하는 조태오(유아인 배우)는 최근 사회적으로 물의를 일으켜 문제가 되고 있지만, 그전까지 연기 하나만큼은 누구에게나 인정받는 배우였습니다. 많은 유행어를 남긴 이번영화를 통해 그의 몸값은 더욱 높아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영화 타짜의 명품 조연 유해진 배우도 최상무역으로 무난한 연기를 보여주며, 흥행에 도움을 주었습니다. 또한 광수대 형사팀의 멤버 오달수 배우, 장윤주 배우, 김시후 배우 등도 안정적인 연기를 보여주며, 영화의 성공에 큰 도움을 주었습니다. 주조연의 연기가 조화롭게 연출되어 2015년 여름을 말 그대로 강타한 최고의 영화가 아니었나 생각합니다.
감상평
영화 베테랑을 저는 5번 정도 시청 했습니다. 볼 때마다 느끼는 감정은 정말 이렇게 잘만들 수가 있을까 싶을 정도로 너무나 저에게는 완벽한 영화였습니다. 스토리, 등장인물, 긴장감, 액션까지 빠지는 부분이 전혀 없는 완벽한 영화라 할 수 있었습니다. 이에 영화 베테랑은 11회 맥스무비 최고의 영화상에서 감독상, 남자배우상, 조연배우상, 작품상까지 모두 차지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가끔 어릴 적 저는 제가 재벌 3세였으면 어떻게 행동을 했을까 혼자 상상을 해보곤 했었습니다. 하지만 제가 상상한 모습과 달리 영화에서 보여준 그의 연기는 정말 메서드 그 자체였습니다. 배기사와 소장의 싸움을 통해 이기는 사람에게 돈을 주겠다고 하는 장면과 돈의 단위가 일반사람과 다른 모습에서 정말 돈이면 안될 게 없는 세상이구나 라는 생각을 할 수 있었고, 이게 현실이 아니라는 점에서 안도를 할 수 있었습니다. 영화는 말 그대로 영화일 뿐이니, 이렇게 속 시원하게 응징해주는 모습에서 대한민국 국민들이 호응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현재 대한민국 사회에도 수많은 악의 세력들이 존재합니다. 그런 나쁜 사람들이 합당한 처벌을 받고 법의 심판을 받는 모습을 지금의 많은 대한민국 국민들도 바라고 있지 않을까요? 정의가 실현되는 사회가 되기를 기원하며, 오늘의 영화 베테랑의 감상평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